닫기

학술지 소개

home>학회지>학술지 소개

학술지 소개

목적과 개요

한국모자보건학회지는 모성의 건강을 증진하고, 건강한 자녀를 낳게 하고, 태어난 어린이를 건강하게 성장하게 하여 타고난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것과 관련된 학술적 이론 및 기술 그리고 제도를 연구 개발하는 학문으로 교수, 입법자, 정책결정자, 모자보건과 공중보건 분야의 전문가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일반

한국모자보건학회지는 모자보건학회에서 발행하는 공식 간행물이다. 1997년에 최초로 발행되어 의학, 공중보건, 간호 분야의 원저 논문, 단보, 종설, 서평 및 초청 논문을 게재하고 있다. 본 학회지는 1997년부터 2015까지 연 2회(1월, 7월) 발행되었고, 2016년부터 연 3회(1월, 5월, 9월) 발행, 2019년부터 연 4회(1월, 4월, 7월, 10월) 발행되는 간행물이며 특별 이슈가 있을 때는 별도로 발행되기도 한다. 본 간행물의 공식 명칭은 '한국모자보건학회지'이고 축약 표제는 'J Korean Soc Matern Child Health.'이다. 투고된 모든 원고는 해당 분야의 두 명 이상의 전문가 심사를 거친다. 언어는 국문 또는 영문으로 한다. 초록, 참고문헌은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한다.

본 학회지의 간행물 중 일부, 또는 전체는 KCI, ENEST, Google Scholar에서 검색 가능하다. 발행부수는 500이다. 한국모자보건학회지는 판매되지 않으며, 한국모자보건학회 회원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투고 원고는 학회 편집위원회로 발송하면 된다.

간행물은 웹페이지 주소 https://www.e-mch.org 에서 전문 열람 가능하다.
맨위로